W.01 웨딩홀 계약하기[웨스턴빌리프 일산]

2023. 12. 6. 18:29결혼준비

결혼준비 그 첫 번째 순서인 웨딩홀을 계약하고 왔습니다.
 
1. 지역선정
저희의 본가는 일산과 남양주인데 중간인 서울보다는 한쪽이라도 편했으면 해서
손님이 조금이라도 많은 일산으로 정했습니다.
 
2. 웨딩홀 알아보기.
지역을 일산으로 정하고 나서 웨딩홀 검색을 시작했습니다.
웨딩홀별로 특징이 명확해서 고민이 많았는데요
추리고 추려서 웨스턴빌리프와 아는 분께 추천받은 베네치아 두 곳만 상담예약을 했어요.
 
웨스턴빌리프는 특별히 모난 곳 없이 전체적으로 좋았어요.
다만 24년 1월 말에 리모델링이 계획되어 있어서
조감도만 보고 계약을 해야 한다는 점.
어두운 홀을 원했는데 리모델링 계획이 밝아진다는 점이 조금 걸렸어요.
(채플형식이 호불호가 갈릴 수 있다고 하는데 저희는 신경 안 썼어요.)
 
베네치아는 특징이 확실했어요.
뷔페는 일산에서 맛있기로 유명했고, 55미터의 일산 최장길이 버진로드가 좋았어요 
단점으로는 주차장.. 건물 주차장은 지하로 내려가는 길이 너무 좁아서 
한 번에 내려가기 힘들었고요(제가 운전을 잘 못해서 그럴지도..)
건너편 롯데마트와 화정역 환승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었지만, 조금의 번거로움이
마음에 걸렸어요.
그리고 베네치아는 부분리모델링을 했는데 리모델링 전 보다 안 좋아졌어요 ㅠㅠ(제가 느끼기에 그렇다는 뜻입니다!)
하객으로 다녀오신 분께 좋았다고 추천도 받고
리모델링 전 사진을 보고 기대하며 갔는데 변경된 걸 보니 마음에 안 든 부분이 있어서
포기..
 
결국은 웨스턴빌리프로 계약했습니다.
 

웨스턴빌리프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정발산로 24 웨스턴타워 3차 9층

23년 11월
조감도 24년 2월예정
조감도 24년 2월예정

리모델링 전과 비교해서 많이 밝아지는데 이것도 좋은 거 같아요!
채플형식이지만 저희는 신경 쓰지 않았어요.
버진로드가 짧았고, 리모델링 후에도 버진로드가 길어지진 않는다고 하네요. 문뒤에서 천천히 걸어가는 걸로...
전체적으로 화사해지고 초록초록해지니 분위기가 좋을 거 같아요.
상담실장님이 조감도보다 더 잘 나올 거라고 하셔서 기대 중입니다.
2월 이후에 다시 방문해서 확인해 볼 예정이에요.

주차장
웨스턴돔에 있어서 웨스턴돔 주차장을 사용합니다.
1500대 주차가능하지만 다른 매장과 주차장을 공유한다고 하네요.
오피스동하고도 주차를 공유하는데도 오피스동은 주말엔 출근 안 하시니 예식당일에는 주차가 불편하지 않다고 해요.
무엇보다 주차관리팀을 따로 운영하셔서 그런지 친절하시고, 상담방문할 때와 계약방문할 때 자리 맡아주셔서 편하게 다녀왔어요

음식


음식은 뷔페고 먹어보진 않았지만 전체적으로 좋아 보였어요.
상담해 주신 팀장님이 맛있다고 추천해 주셔서 믿음이 갔어요.(당연한 말이지만..ㅎㅎ 상담실장님 언변이 너무 좋아요ㅋㅋ)
단점은 연회장이 복층으로 기본 200명 + 복층 300명 좌석이 있다는 건데요.
어르신들이 계단을 왔다 갔다 하시는 건 힘드실 거 같아서 저희 손님들인 젊은분들에게는 복층으로 가달라고 안내해서 부모님 손님들은 최대한 복층으로 안 가실 수 있게 안내할 예정이에요.

신부대기실

많은 신부대기실을 보진 않았지만 신부대기실에 들어갔을 때 꽃향기가 많이 나서 좋았어요!
분위기도 좋고 화장실도 있어서 편해 보였어요.

답례품

최소 보증인원을 못 채울 거 같으면 답례품을 신청해서 보증인원을 채울 수 있습니다.
와인, 홍삼, 유산균 중에 선택할 수 있고요.
저희는 보증인원 못 채울 거 같은데 답례품을 신청해서 받으려고 해요.
아쉽게 참석 못하신 분들이나, 특별히 고마운 분들께 따로 인사드리고, 답례품을 드릴 예정이에요.
최소 보증인원을 못 채우면 그냥 식대로 나갈 텐데 답례품이라도 받을 수 있어서 다행이에요.
식권 1장당 답례품 1개라고 합니다.
(답례품 퀄리티가 엄청 좋은건 아니지만 인원수 못채워서 날리는것보다는 좋찮아요?ㅜㅜ)

 그 외

엘리베이터에서 바로 보이는 장소예요
예식 하시는 분들 사진과 포토스팟인데 깔끔했어요.


엘리베이터 옆에 현금인출기가 있어서 급하게 올경우 축의금 출금도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웨스턴 빌리프 장단점!
장점
1. 동시주차 1500대. 주차걱정 끝
2.10분 간격 셔틀운영. 대중교통도 OK
3. 예식시간 2시간으로 여유로움
4. 보증인원을 못 채울 거 같으면 답례품 신청가능.

단점
1. 24년 홀 리모델링 예정. 조감도만으로 계약.
2. 조금은 짧은 버진로드

결정은 힘들었으나 계약하고 나니 마음은 편하네요ㅎㅎ
이제 하나하나 결혼준비를 해볼 생각입니다!
 

================================
처음 하는 결혼식!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막막하시죠?
스드메 0원에 진행하는방법 알려드립니다.
파워J 플래너와 함께 준비해보세요.
비동행 플래너 제이웨딩

다이렉트웨딩카페-제이웨딩 결혼준비싸게하기 : 네이버 카페

다이렉트웨딩카페,웨딩박람회,스드메견적,제이웨딩,웨딩홀,웨딩플래너,셀프웨딩,다이렉트결혼준비,허니문

cafe.naver.com

추천인 쿄쿄 입력


홈페이지 먼저 가입하지 말고
무조건 카페 가입 추천인으로 가입하세요!!
순서 지키셔야 10만원 혜택있어요

추천인 : 쿄쿄

 
추천인 아이디를 입력 안하고
카페가입하면 10만원 혜택못받으니 꼭 입력하세요!
 
최초 가입시에만 적용 가능.
탈퇴 후 재가입해도 적립 불가
 
추천인 쿄쿄로 가입하시면 아래 혜택도 함께 받으실 수 있습니다!
1. 3만원 혜택 + 신혜정플래너님 배정.
2. 계약 2주 후 7만원 페이백 해드립니다.
3. 제이웨딩 견적외에 반지,예복등 개인적인 결혼 준비정보를 알려드립니다!
4. 건강검진 6인 서비스
5. 본식가봉 동행 서비스
6. 상담 당일 계약시 10만원 할인 혜택
7. 제이웨딩에서 포인트 모으는법 알려드립니다.
스.드.메 0원 도전!
 

총 20만원 혜택!

(3만포인트+7만원페이백+당일계약10만원할인) 
 


뭐가 뭔지 정말 모르시겠다! 하시는분들은 웨딩박람회에 먼저 가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전체적인 웨딩 준비 흐름과 분위기를 알 수 있어요.
무조건 계약 하지 말고, 여러 웨딩박람회를 다녀보시고 결정하세요

제이웨딩페어

진짜 결혼준비 싸게하기가 시작되는곳 | 제이웨딩페어

jwe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