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던 내가 웨딩플래너를 알아보게 된 이유[웨딩플래너 종류]

2024. 3. 7. 00:13결혼준비

 

안녕하세요.
결혼준비에 대해 큰것은 본식드레스가봉과 예식만 남은거 같어요
예식은 10월이라서 아직 많이 남았지만요 ㅎㅎ
 
처음 결혼준비를 시작할때에 대해 얘기해보려고 합니다.
당시 결혼까지 생각하는 여자친구가 있었고, 결혼 준비중인 커플과 여행을 가고 있었어요.
결혼준비에 대해 얘기하다보니 문득 커플링을 맞추고 싶어진거에요.
커플링을 맞추는데 어차피 결혼할꺼면 결혼반지를 맞추자 해서 반지부터 맞추고 반지 맞췄으니 결혼하는 걸로 얼렁뚱땅 결혼을 준비하게 됐어요.
 

웨딩플래너 종류

반지는 맞췄으니 플래너를 정해야했는데요.
찾아보니 동행플래너 / 비동행플래너 / 토탈 / 직접 발품팔아 알아보기 / 생략 이렇게 있더라고요.
 

동행플래너

동행플래너는 스드메를 계약하고 진행할 때 함께 동행해 줍니다. 신랑 신부는 플래너님이 다 해주시니 신경 쓸게 없겠죠?
그만큼 스드메비용이 올라간다는.. 유명한 동행플래너업체로는 베리굿웨딩이 있습니다.
 

비동행플래너

비동행플래너는 여러 스튜디오, 드레스, 메이크업 업체를 나열해 놓고 원하는 가격대에 맞춰 업체를 선정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계약만 도와주고 드레스투어 등 스드메 관련해서 따로 동행해주지는 않아요.
하지만 그만큼 합리적인 가격에 스드메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제이웨딩과 다이렉트웨딩 두 업체가 유명해요
 

토탈샵

토탈샵은 스드메를 모아놓은 패치키같은거에요.
드레스샵이나 메이크업업체가 지정되어 있어서 고민할 게 없어요. 스튜디오는 토탈샵에 계약된 업체 중에서 선택도 가능하더라고요.
지정된 업체에서 스드메를 진행해야 하다 보니 선택의 폭은 제한되는 거 같습니다.
가격은 비동행플래너보다 저렴하거나 비슷했어요.
웨딩홀과 제휴된 토탈샵이 있어서 스드메를 진행하려고 했는데 제이웨딩견적보다 비쌌어요.
토탈샵은 샵마다 다른 거 같습니다!
 

직접 발품팔기

직접 스튜디오, 드레스, 메이크업을 본인 입맛대로 찾아서 계약하는건데요.
가격으로 따지면 직접 계약하는게 가장 비싸더라고요.
제가 스드메를 150미만으로 계약했는데 발품팔경우 드레스샵과 스튜디오만 알아봐도 200이 넘더라고요.
웨딩업계가 플래너를 통해서 계약하도록 짜여진 느낌이긴한데.. 제가 어떻게 할 수가 없는문제니까 따르는수밖에 없어요 ㅠㅠ
 

내가 선택한 플래너업체는?

다양한 웨딩플래너업체가 있지만 저는 제이웨딩을 선택했어요.
가장큰 이유는 가격이에요. 코로나시기를 지나면서 결혼비용이 2배는 오른거 같아요.
제가 정말 아끼고 아꼈는데 3000정도인거 같고, 서울에서 결혼한다면 4000~5000정도 하는거 같아요.
스드메에서 조금이라도 아끼고자 제이웨딩을 선택했고 후회없는 가격으로 만족하고 있습니다!ㅎㅎ
두번째 이유는 동행서비스에요.
비동행플래너를 선택한다면 제이웨딩이나 다이렉트웨딩 둘중에 하나일텐데요.
가격으로 따지면 제이웨딩이나 다이렉트웨딩이나 비슷한거 같아요.
가장 큰 차이는 동행서비스에요.본식드레스 가봉때 플래너가 한번 동행해주는데요. 거기에 조금의 안정감을 얻었어요.ㅎㅎ 별거 아닐 수 있지만 조금더 챙겨주는느낌이었고, 상담받았을때 불편함도 없었으니까 선택 할 수 있었어요.
 

 

제이웨딩에서 계약하고 크게 만족한부분

제이웨딩에서 결혼준비 하면서 만족한 부분이 있는데요. 바로 포인트 제도에요.
매일 조금씩만 시간을 투자하면 제이웨딩 포인트를 모을 수 있는데요.
생각보다 많이 모이더라고요!
포인트로 축가나 부케를 구매할 수도 있고, 스드메 잔금을 포인트로 결제할 수도 있어요.
결혼식 전까지 100만원 이상 모을 수 있을거 같은데 스드메를 0원에 할 수도 있을거 같더라고요!!
포인트는 생각지도 못했고, 단순히 스드메를 저렴하게 계약했다고 좋아만 했는데 무료로 진행 할 수도 있다니 공짜로 결혼하는 느낌이에요 ㅎㅎ

지금까지 제가 모은 포인트고 차곡차곡 모으고 있습니다!ㅎㅎ

플래너 종류도 많고 스드메를 준비하는 방법은 많은데 잘 찾아보시고 본인에게 맞는 방법을 잘 찾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스드메 0원 도전!
비동행웨딩플래너 제이웨딩에서 소통하며 결혼준비해요~

총 20만원 현금 혜택!

(3만포인트+7만원페이백+당일계약10만원할인)

추천인 쿄쿄로 가입하시면 아래 혜택도 함께 받으실 수 있습니다!
1. 포인트 3만원 적립(추천인없이 가입하면 2만원적립이에요)
2. 계약 2주 후 7만원 페이백 해드립니다.
3. 건강검진 6인 서비스
4. 본식가봉 동행 서비스
5. 상담 당일 계약시 10만원 할인 혜택
6. 제이웨딩에서 포인트 모으는법 알려드립니다.
스.드.메 0원 도전!

 

 

다이렉트웨딩카페-제이웨딩 결혼준비싸게하기 : 네이버 카페

다이렉트웨딩카페,웨딩박람회,스드메견적,제이웨딩,웨딩홀,웨딩플래너,셀프웨딩,다이렉트결혼준비,허니문

cafe.naver.com

 

홈페이지 먼저 가입하지 말고

무조건 카페 가입 추천인으로 가입하세요!!

순서 지키셔야 20만원 혜택있어요

(3만포인트 + 7만원 페이백 + 당일계약 10만원할인)

최초 가입시에만 적용 가능.

퇴 후 재가입해도 적립 불가

 

 

뭐가 뭔지 정말 모르시겠다! 하시는분들은 웨딩박람회에 먼저 가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전체적인 웨딩 준비 흐름과 분위기를 알 수 있어요.

무조건 계약 하지 말고, 여러 웨딩박람회를 다녀보시고 결정하세요

 

제이웨딩페어

진짜 결혼준비 싸게하기가 시작되는곳 | 제이웨딩페어

jwe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