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준비

온뜰에피움 웨딩스튜디오 촬영 컨셉 정리+촬영팁,준비물[2024년 2월기준]

One's B.Log 2024. 2. 29. 07:59

안녕하세요.
온뜰에피움 스튜디오에서 웨딩촬영하고 왔어요ㅎㅎㅎ

온뜰에피움에서 어떤 컨셉으로 촬영이 가능한지 알려드리려고 해요.
새로 생성되는 컨셉이 있고, 없어지는 컨셉이 있어서 촬영 전에 컨셉확인하는게 어려웠어요ㅜㅜ
이 글을 보고 온뜰에피움촬영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온뜰에피움(배경위주 스튜디오)

주소 : 서울 강남구 논현로 140길 21 지하 2층
전화번호 : 02-3443-8825
홈페이지 : https://www.piumst.com/

온뜰에피움

강남구 논현동 위치,온뜰에피움 뉴샘플, 웨딩촬영 전문 스튜디오

piumst.com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pium_studio?igsh=MTdzNTVjYTI4OHk0bg==

주차장 정보

주차는 발렛주차를 해주세요.
발렛비는 5천원이니 현금준비해주셔야 합니다.
한 팀 당 한대만 주차 가능하다고 해요.
친구들이나 헤어변형선생님을 부른다면 다른 곳에 주차하셔야 합니다.

촬영 상담

상담하는 테이블이 있었는데 사진을 안 찍었네요..
촬영 전에 10분 정도 작가님과 어떻게 찍을건지 상담합니다. 이때 작가님께 원하는 걸 요청하실 수 있어요.
저희는 저희 드레스 사진과 신랑 예복 사진을 정리해서 보여드렸고, 찍고 싶은 드레스 순서도 말씀드렸어요. (드레스에 맞는 헤어를 정해놨기 때문에 헤어변형이 편한 순서로 드레스 순서를 정했습니다)
그리고 정말 원하는 샷 2~3개 정도만 말씀드렸고 나머지는 스튜디오 상황에 맞게 잘해달라고 요청드렸어요.

신랑신부대기실

먼저 준비실(?)이에요.
여기에서 환복도하고 헤어변형도 해요.
가장 많이 왔다 갔다 하는 곳입니다.
환복 하거나 헤어변형할 때 작가님은 다른 곳으로 가시고 신랑, 신부, 헬퍼이모님, 헤어변형쌤, 친구들은 이쪽으로 와서 다음촬영 준비를 해요.

처음 도착하면 헬퍼이모님은 환복 하기 편하게 각종 짐들을 정리해 주시고 헤어변형쌤은 고데기, 드라이기등 헤어변형 세팅을 해주십니다.

2024년 2월 기준 온뜰에피움에 존재하는 컨셉

여긴 핑크뮬리 컨셉이에요. 이렇게 보기엔 사진이 잘 나올까 싶지만 막상 찍어보면 색감이 너무 이쁘게 나와요 ㅎㅎ


계단에 꽃이 피어있는 컨셉이에요.
흰색계단과 꽃이 함께 있어서 깨끗한데 화사한 느낌으로 찍을 수 있어요.
왼쪽으론 흰색 벽이 길게 있어서 흰색 배경으로 찍기도 합니다.


숲 속에 정원 같은 컨셉이에요.
초록색 나뭇잎들이 많아서 흰색 드레스가 눈에 확 띄어요.

정원 컨셉 건너편엔 창틀과 유리문이 있어서 건너편의 정원이 보이도록 촬영하기도 합니다

저희는 여기서 안 찍었는데 살짝 아쉽기도..ㅎㅎ
촬영하시다가 찍고 싶은 곳 있으면 작가님께 어필하세요 ㅎㅎ

대망의 파랑성문입니다.
흰색꽃잎은 실제로 뿌리지는 않고 포토샵으로 만들어주신다고 해요


파랑성문 뒤엔 갈색성문이에요.
예전엔 갈색성문 주변으로 갈색으로 꾸며져 있었는데 흰색으로 변경됐고 바닥에도 자갈이 깔려있었어요.

심플하면서 곡선이 있어서 부드러운 느낌의 컨셉이에요.
저희는 계단을 이용해서 촬영했었어요.


보정과 무보정의 차이...
저희도 보정하면 괜찮아지겠죠..?


분위기 있는 조명입니다.
여기가 정말 기대가 되고 촬영할 때 예신예랑 서로 표정 잘 지으라고 말하면서 열심히 찍었던 기억이 나요 ㅎㅎ
제발 잘 나오길🙏


한옥입니다.
온뜰에피움 컨셉찾아보면 가장 많이 나오는 거 같아요.
저희는 스튜디오를 선택할 때 한옥이 굉장히 큰 비중을 차지했어요.


여기는 예전과 조금 바뀌었어요.
나무자재와 자갈로 바닥이 바뀌고 위쪽엔 조명에서 초록잎으로 변경됐어요.
전체적으로 온뜰에피움은 배경중심이다 보니 자연친화적인 느낌이 강해요


이곳은 컨셉은 있지만 제가 사진을 못 찍은 곳들이에요.

없어진 컨셉들

이 컨셉들은 없어졌어요. 참고하세요✔️


여긴 남자화장실입니다.
남자화장실이라 쓰고 제 탈의실이었어요..
촬영이 길어져서 1분이라도 줄이고자 신부가 준비하는 동안 저는 화장실에서 옷을 갈아입었습니다 ㅎㅎ

촬영 관련팁 + 준비물

1. 과하게 준비하지 말 것. (파워 J금지)
-> 스튜디오에서 여러 팀이 촬영하기 때문에 모든 장소에서 원하는 컨셉으로 사진을 찍을 수 없어요 ㅜㅠ 드레스 입을 순서, 헤어순서를 정하고 정말 원하는 컷 몇 개만 정리해서 가시면 작가님과 조율이 편할거에요.
2. 컴페티는 못쓸 수도 있어요.
-> 컴페티는 쓸 수는 있는데 바닥에 떨어진 걸 줍고 다시 촬영하는데 시간이 오래 걸린다고 해요.
(바닥에 착 달라붙어서 잘 떨어지지도 않는다고..)
컴페티는 포토샵으로 요청했고, 다른 촬영에 시간을 더 쓰는 걸로...
포장도 안 뜯은 컴페티는 당근행..
3. 웨딩슈즈 잘 안 신어요.
촬영 내내 신발이 보이는 샷이 없어서 헬퍼이모님이 가져오신 통굽신발로 촬영했어요.
필요할 때 잠깐 신는데 스튜디오에 웨딩슈즈가 엄청 많더라고요. 대여가 가능하면 대여하시는 게 좋을 거 같아요.
5분신은 웨딩슈즈.. 결혼식 때 쓰거나 당근행~
4. 간식은 조금만
일단 신부는 드레스가 꽉 조여서 먹기 힘들고, 화장실 가려면 헬퍼이모님이랑 가야 해요. 드레스를 혼자 입고 벗을 수가 없어서..
촬영 내내 신부는 포도당캔디 몇 개랑 에너지드링크 조금 마셨어요.
그외사람들은 조금씩 먹긴 하는데 많이 먹지는 않아요. 먹는 시간에 빨리 준비해서 촬영하고 퇴근하는 게 최고에요 ㅎㅎ
음료와 간식 조금만 있으면 됩니다.
5. 표정연습은 충분히!
표정은 포토샵으로 안된다고 표정강조를 가장 많이 하세요. 서로 잘 나오는 얼굴방향과 웃는 모습을 계속 찍어보고 잘 나오는 각도나 표정을 연습하세요.
촬영할 때 다 기억은 안나도 도움이 되더라고요.
계속 웃고 있으면 얼굴에 경련이 생기니까 촬영중간중간 얼굴 스트레칭도 해주세요.
작가님이 웃겨주시니까 작가님 리드하에 표정만 잘 지어주세요!
6. 촬영메이크업이 아깝다면 인생네컷
촬영이 끝난 후 메이크업과 헤어가 아까운 거예요ㅎㅎ
오후촬영이라 헬퍼이모님 데려다 드리고 8시쯤 끝났는데 뭐 할 수도 없고..
그래서 저희는 인생네컷찍었어요!
비싼 헤어메이크업 아깝잖아요🥹


스튜디오에 뭐가 있는지 잘 몰라서 촬영준비할 때 너무 어려웠어요 ㅜㅜ
온뜰에피움 촬영준비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ㅎㅎ
재밌는 추억 만들고 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