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하루

도봉산 맛집 등산 후 강추! [영수네 감자국]

One's B.Log 2024. 5. 30. 07:30

안녕하세요.
도봉산 등산을 마치고 점심 먹으러 영수네 감자국에 왔습니다.
도봉산 주변에 맛집이 굉장히 많은데 그중에서도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감자탕맛집이에요!

암릉 맛집 도봉산 후기 [도봉산탐방지원센터 - 다락능선 - 포대능선 - Y계곡 - 오봉]

안녕하세요. 요즘 등산하기 너무 좋은 날씨가 이어지고 있어요 ㅎㅎ 저번에 제비봉은 너무 짧게 다녀와서 성에 안 차더라고요🤣 원정산행은 못 갈 거 같고 나름 가까운 도봉산을 길~게 즐기고

onecblog.tistory.com



영수네 감자국
서울특별시 도봉구 도봉로181길 86

영업시간 : 11:30 ~ 21:00
라스트오더 : 20:00
휴무일 : 화요일
주차 불가🚗❌️

영수네감자국 본점 · 도봉구, 서울특별시

www.google.com

도봉산에서 내려와서 도로 근처에 있는 게 아니고, 주택가 골목에 위치하고 있어요.
그래서 모르는 등산객들이 많은 거 같아요.



매장이 엄청 넓지는 않아요. 웨이팅은 없었습니다!


영수네감자국 메뉴입니다.
메인 메뉴는 감자국입니다(=감자탕)
닭볶음탕이 있긴 한데 1시간 전에 주문해야 해요.
저희는 감자국(소)를 시켰어요. 나중에 볶음밥도 먹을 수 있습니다.


딱 필요한 것만 나오는 깔끔한 한상입니다.
이런 게 맛집 포스 아니겠습니까😊


이름은 감자국인데 감자탕이라고 보시면 돼요.
쑥갓이 들어간 감자탕인데 다른 감자탕집과는 다르게 콩이 들어가 있어요.
하얗게 보이는 것이 마늘이 아니고 콩입니다.
다진 양념도 굉장히 진해서 고소하면서도 얼큰한 맛이에요.



영수네 감자국에선 국내산 돼지등뼈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국내산 재료를 쓰는 것에 자부심이 있는 거 같아요!
고기를 먹었을 때 돼지 잡내가 없고 살이 굉장히 부드러웠어요 ㅎㅎ


감자탕이 이렇게 끓으면 다 익은 거예요
양념장이 많이 들어갔고, 국물이 많지 않은 게 특징인데 자극적이지 않고 깊은 맛이 납니다.
짜지 않아서 국물을 계속 먹게 돼요.


등뼈는 소짜 기준으로 4개가 들어있습니다. 둘이서 먹기 딱 좋은 양이에요.
등뼈에서 고기를 발라내고 잘 익은 쑥갓과 먹으면 다른 감자탕집과는 다른 맛이 있어요.
콩 간 것과 쑥갓이 이 집의 특별함이라 충분히 즐기면서 먹었습니다😊



감자탕 먹다가 마지막에 볶음밥도 먹었는데 사진을 안 찍었어요🥲🥲
볶음밥까지 싹싹 긁어먹었어요 ㅎㅎ
제가 밥을 좋아해서 볶음밥을 먹었지만 칼국수를 넣어먹어도 맛있을 거 같아요!



주변이 견인지역이라 주차 시 카운터에 문의해달라고 하십니다.

제로 페이도 되니 도봉구 서울사랑상품권이 있으시면 사용하세요😊


도봉산 등산할 때면 언제나 생각나는 감자탕이고, 다른 맛있는 감자탕집도 많지만 영수네감잣국만의 맛이 있어서 좋아하는 집입니다.

근처에 볼일이 있거나 도봉산 등산을 하게 된다면 한번 가보시는 걸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