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 원대리자작나무숲 셀프 스냅 촬영하고 왔어요

2024. 2. 23. 07:41하루하루

안녕하세요.
설연휴에 원대리 자작나무숲에  다녀왔어요!

원대리 자작나무 숲 · 강원도 인제군 인제읍 원대리 581

★★★★☆ · 휴양림

www.google.com


설연휴라 막힐줄 알았는데 하나도 안막혔어요😇 고속도로통행료도 무료라서 돈 아꼈네요 ㅎㅎ


원대리자작나무숲 주차장입니다.
아침 9시반에 도착했는데 주차장에 남은자리가 별로 없었어요.


주차료는 선불 5천원인데 인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인제상품권 5천원을 주십니다.
무료라고 봐도 되요


주차장에 화장실이 있고, 자작나무숲에도 있지만 주차장화장실 이용을 추천합니다.
자작나무숲에 있는 화장실은 아무래도 산에 있는거라 깨끗하진 않아요🥲


주차장에 버스정류장도 있더라고요.
대중교통으로도 오실 수가 있어요.


주차장 근처에선 간식과 아이젠을 팔고 있는데요.
겨울 자작나무숲에 가려면 아이젠은 필수입니다.
꼭 있어야해요. 하지만 여기서 파는건 기능이 안좋은걸 5천원에 팔더라고요 ㅜ
저희는 아이젠을 따로 가져갔는데 없으신분들은 이거라도 꼭 끼셔야 합니다.
자작나무숲들어갈때 관리자분이 아이젠껴야지 들여보내줘요.


저희가 갔을때는 아쉽게도 부분통제 중이었어요.
12월 폭설로 자작나무숲이 많이 망가졌다고 하네요 ㅜㅜ
아쉽지만 부분개방이라도 하는게 어디인가요~
달맞이숲코스만 개방하고 약 2.3km만 갈 수 있어요.


입산 가능시간은
하절기 (5월1일~10월31일) 9시부터 15시까지
동절기 (11월1일~3월1일) 9시부터 14시까지

3월, 4월은 산불조심기간으로 입산통제됩니다.


자작나무숲 입구입니다.
자작나무가 산 안쪽에 있어서 가벼운 등산을 생각하고 와야해요.


자작나무숲 입구쪽에 오두막이 있어요.
꽃은 다이소에서 천원짜리 조화를 묶어서 만들었어요😊


이런 눈길을 2.3키로정도 걸어가야해요.
완만한데 계속 걷다보니 땀이 나더라고요 ㅎㅎ


달맞이숲 가는길에 화장실이 3개나 있는데 푸세식이라 상태가 엄청 좋지는 않아요.
정말 급할때 사용하세요.
안에 휴지는 있지만 혹시모르니 챙겨가세요.


이런 안내소가 보이면 달맞이숲 입구입니다.
이제부터 가파라져요.


등산이 힘든분들을 위해 나무막대기가 준비되어있어요 ㅎㅎ


다들 막대기하나씩 들고 올라가시는데 생각보다 막대기가 무거우니 그냥 올라가시는걸 추천해요.



올라가다보니 자작나무가 보이기 시작해요.


달맞이숲의 자작나무입니다.
가장 좋은곳은 통제되서 못가지만 달맞이숲도 이뻤어요😊


이날 엄청 추웠는데 풍경이 이뻐서 엄청 오래 찍었어요.
이른시간이었는데 단체관광도 오고 연휴라 그런지 주변에 사람이 많았는데 구석에서 사람들 피해서 사진 찍을 수 있어요ㅎㅎ

사진찍을땐 몰랐는데 다이소 조화는 너무 티나네요ㅋㅋ

재밌어서 가기싫은 그대.. 🫠


사진을 다 찍고 올라올때와는 다른방향으로 하산을 해요.
여기가 굉장히 미끄러워서 아이젠이 필수인거에요.
아이젠은 등산보다 하산때 더 필요합니다.


마지막은 자작나무 케릭터와 함께~


자작나무숲 총평을 해보자면..
부분통제가 되어있어서 제대로 즐기지는 못해요.
자작나무숲만을 위해 멀리서 여기까지오는건 너무 아쉬울거 같고, 주변에 여행온김에 들려서 사진찍는건 좋을거 같습니다!
내년에 통제가 풀리면 또 어떨지 모르겠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