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대문 꽃시장에서 스튜디오촬영 안개꽃부케 구매했어요💐

2024. 2. 27. 07:11결혼준비

안녕하세요.
스튜디오촬영을 위해 생화부케를 구매하려고 했는데 너무 비싸더라고요 ㅜㅜ
안개꽃부케가 한단에 3만5천원이었어요.
두 단 정도는 해야 풍성한 느낌이 나는데 그럼 7만원정도..?
포기할까 하다가 찾아보니 꽃 도매시장에서 저렴하게 만들 수 있다는 정보를 보고 남대문시장으로 갔습니다.


남대문꽃도매상가 영업시간

남대문꽃시장의 장점은 오후 3시까지 영업한다는 것!
고속버스터미널에도 꽃시장이 유명하지만 정오까지만 영업합니다. 12시가 지나서 꽃을 사야 한다면 남대문꽃시장으로 가세요~
(저희는 아침 일찍 가서 어디로 가든 상관없었지만 집이랑 가까워서 남대문시장으로 갔어요😊)

남대문꽃종합상가 · 서울특별시 중구 회현동 남대문시장4길 21 3층

★★★★★ · 꽃 시장

www.google.com

주차 정보

남대문 꽃시장에는 주차장이 따로 없어요.
그래서 저는 서울역 근처에 주차를 하고 걸어갔습니다.

하이파킹 스퀘어 휴일당일권을 5천원.
모두의주차장 어플로 구매했어요.
오전 7시 20분쯤 주차했고 자리는 여유 있었어요


서울스퀘어 주차장 입구입니다.
여기에서 남대문시장까지 걸어서 7분정도 소요됩니다.


남대문시장으로 걸어가는 중..
새벽공기 좋아요~ 건강해지는 기분!


남대문 꽃 도매상가는 이렇게 생겼어요.


3층으로 올라가시면 됩니다.
꽃시장 말고 다른 것도 팔고 있으니 같이 가보셔도 좋을 거 같아요.


남대문꽃시장 안에는 이렇게 생겼어요.


정말 다양한 꽃이 있어요.

저희의 목적은 안개꽃부케입니다.
가격을 잘 몰랐기 때문에 가격조사 겸 꽃시장을 둘러봤는데 생각보다 안개꽃 파는 상점이 별로 없었어요.


저희가 산 꽃 목록입니다.
안개꽃 두 단 (한 단에 8,000원)
버터플라이 한 단 (한 단에 10,000원)
버터플라이 옆에 초록색 이파리 한 단(한 단에 4,000원)
총 3만원에 구매했어요.
기본적으로 현금이나 계좌이체로 결제하고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도 사용가능합니다.

남대문 꽃시장은 월, 수, 금요일에 꽃이 들어온다고 합니다.
저는 토요일에 갔는데 금요일의 꽃을 사 온 거예요.
꽃도 많이 팔려서 없는 꽃도 많았어요.
싱싱하고 다양한 종류의 꽃을 구매하고 싶으시다면 월, 수, 금요일에 방문하세요.


꽃을 부케로 만들어주는 곳도 있어요.
가격은 7,000원입니다.(포장 가게마다 달라요)
제가 직접 부케로 만들까 했는데 재료값도 따로 들 거고.. 실패하면 안 되기 때문에 포장을 부탁했어요.


안개꽃은 부케로 만들고 버터플라이와 초록이파리는 헤어변형용으로 구매한 건데 서비스로 부케를 만들어주셨어요.
들꽃 같은 느낌의 부케로 사용하다가 꽃을 떼어서 헤어변형으로 사용하면 된다고 하셨어요.


안개꽃 부토니에도 서비스에요.
버터플라이로도 부토니에를 만들어주셨는데 사진이 없네요 ㅜㅜ
7천원에 부케2개와 부토니에 3개를 받았어요.
서비스가 너무 좋아요🥹


부케 포장 완료.
촬영은 다음날이기 때문에 집에 가서 물에 꽂아 놓고 사용하면 돼요.

셀프부케 총 비용

안개꽃 두 단 16,000원
버터플라이 한 단 10,000원
초록 잎파리 한 단 4,000원
포장비 7,000원
주차비 5,000원
총 4만2천원입니다!

포장을 제가 한 게 아니라서 셀프부케라고 하긴 뭐 하지만 꽃은 직접 구매했으니 셀프부케라고 우기는 중이에요 ㅎㅎ
아침에 꽃시장에 가면 향긋한 꽃향기로 하루를 시작할 수 있어요.
부케 때문만이 아니라 꽃을 사야 하는 일이 있다면 다시 방문하고 싶습니다🙂
꽃시장 구경하면서 들은 말 중에 기분 좋은 말이
"꽃향기는 언제 맡아도 좋다" 였어요.
꽃향기는 정말 언제 맡아도 좋으니 꼭 가보시길 바랍니다😊😊😊😊

부케 + 헤어변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