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첫 일출🌄 산행 관악산 사당능선

2024. 1. 14. 13:41하루하루

안녕하세요.
2024년 새해를 맞아 일출산행을 다녀왔습니다.🌄

구름이 많다는 예보가 있었으나 windy어플을 확인한 결과 서울에서는 일출성공할 거 같았어요.
일출 산행 후 본가에 떡국을 먹으러 갈 예정이어서 가까운 관악산으로 다녀왔어요.
매일 와도 좋은 관악산!

코스는 관음사주차장 - 관음사국기대 - 마당바위 - 연주대 - 마당바위 - 관음사국기대 - 관음사주차장 (사당능선) 원점회귀입니다!

관음사 주차장까지 가기에는 도로가 얼어있어서 아래쪽 갓길에 주차하고 걸어갑니다.

일출 예정시간 7시 40분
산행 시작시간 5시 30분

관음사 국기봉 올라가기 전입니다.
서쪽방향이긴 한데 전체적으로 구름이 너무 많아서 걱정했어요.. 일출 망할 느낌..

야등느낌의 일출산행 ㅎㅎ
관악산 오면 관음사 국기봉에서 사진 찍어줘야지요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니 구름이 걷히며 여명이 보이기 시작했어요.

이날 정말 추웠는데.. 상고대가 증명해 주네요

정상이 다 와가는군요~
두 개 봉우리 중 오른쪽에 건물 있는 봉우리가 정상이에요

정상 근처 일출 포인트입니다.
도착했을 때가 7시 30분이었으니 일출시간에 맞게 잘 올라왔어요.
너무 일찍 도착하면 일출 기다리는 동안 체온이 떨어져서 힘들거든요 ㅜ

일출 기다리며 사진 찍기

2024년 청룡의 해 첫 해가 떠오릅니다🤩

위쪽에 구름이 있지만 아슬아슬하게 쨍한 일출이 보였어요ㅎㅎ
올해는 운이 좋으려나 봅니다 ㅎㅎ

좋은 건 확대해야지.

새해 첫 일출 성공해서 너무 좋아요 ㅎㅎ

관악산에 왔으니 연주대 한번 찍어주고요

요정샷도 찍었어요🙂

그리고 바로 하산합니다. 아쉽지만..
점심 먹으러 본가로 가야 하거든요..

요즘 바빠서 주말에 등산을 못했는데 오랜만에 등산해서 좋았어요.
눈꽃산행은 지금 시기밖에 못하니까 시간 내서라도 조금 다녀야겠어요ㅎㅎ

다음은 덕유산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