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계동 맛집] 조개구이 전문점 "애월"

2024. 6. 24. 07:33하루하루

안녕하세요.
가보고 싶다고 생각했던 인계동의 애월을 드디어 가봤습니다!


애월
경기 수원시 팔달구 인계로166번길 16-3

영업시간 : 11:00~24:00
휴게시간 : 14:30~17:00
무료주차❌️ 주변 유료주차 이용

인계동에 위치한 애월 입구입니다.
조개구이전문점이지만 산오징어를 포함해 다양한 해산물을 팔고 있어요.


아쉽게 무료주차는 불가능하군요 ㅠ

수조에 있는 해산물들이 아주 신선해보이더라고요😊

애월 매장 내부

매장이 굉장히 넓어요.
저희는 저녁시간보다 조금 일찍가서 사람이 없었는데, 식사하고 나갈때는 꽉차있더라고요.
매장도 넓고 예약도 가능하니 회식이나 모임장소로도 아주 좋을거같아요.



조개구이 전문점 "애월" 메뉴

조개구이나 조개찜이 기본메뉴고 가리비를 주 재료로 만든 요리도 있더라고요.

메뉴를 글씨로만 보니 뭐가 뭔지 잘 모르겠더라고요.
조개찜이라고 해도 무슨 조개가 들어있는지도 모르고 양도 가늠이 잘 안되는데요.
애월에서는 베스트 메뉴를 이렇게 사진으로 크게 붙어있으니 어떻게 나오는지 어느정도 생각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저희는 조개찜, 3단가리비, 가리비치즈구이를  주문했습니다 ㅎㅎ
인원이 많으니 이것저것 주문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주문을 하고 나니 기본찬이 나옵니다.
저는 떡볶이를 엄청 좋아하는데 기본반찬으로 떡볶이가 나와서 너무 좋았어요 😊
적당히 매콤하고 떡이 부드러워서 제 스타일이었습니다.


그리고 메뉴를 기다리는동안 이렇게 제육을 직접 해먹을 수 있게 해주세요.
완전 밥반찬으로 딱이어서 공기밥 추가 할뻔 했어요😅

처음 메뉴로 가리비 3단구이가 나왔습니다.
가리비+치즈, 가리비+초장,백합,소라,새우,전복,스파게티까지 야무지게 나오네요.

정성스럽게 준비하셨다니 맛있게 먹어줘야 겠어요!


조개는 불에 직접 굽고, 전복이나 새우는 은박지에 올려서 구워 먹으면 되요.
저는 조개중에 가리비를 가장 좋아해요. 다른조개보다 먹기 편하더라고요 😅
다른조개는 잘 못구워서 막 터져나가서 깜짝 깜짝 놀라는편입니다.


가리비를 다 먹고 백합을 올려서 먹었어요.
백합을 오랜만에 먹었는데 가리비보다 더 맛있더라고요!
굽다보니 물이 나와서 촉촉해고 살은 부드러워서 백합은 제가 거의 다 먹은거같아요 😏


가리비를 먹다가 국물이 먹고싶어서 주먹밥과 라면을 주문했어요.
고기먹을때도 무조건 공기밥을 추가하는 탄수화물 러버입니다.
주먹밥은 마요네즈가 듬뿍 들어가서 정말 고소했고, 해물라면은 신라면이라 조금 매콤했어요.(매운거 잘 못먹어서..)


다음은 해물찜입니다.
중 사이즈고요 3인분이에요.
삶은계란, 새우, 전복이 3개씩 들어있고 다른 조개는 뭉터기로 들어가있어요.
3단 가리비구이보다 조개찜이 푸짐하게 들어있어서 가성비가 더 좋다라고 느껴졌어요.

조개찜이 푸짐하고 바로 먹으면 되서 그런지 편하고 국물도 있어서 좋았어요!
조개찜을 먹으며 조개가 이렇게 맛있다는걸 새삼 알게됐어요🥹
조갯살이 통통하고 부드러워서 계속 들어가더라고요 ㅎㅎ


다음은 가리비 치즈구이입니다.
직접 구울필요없이 조리가 된상태로 나와서 먹기편해요!
가리비+치즈 조합은 말할필요도 없이 맛있는 조합이죠?
먹어도 먹어도 질리지않았습니다 ㅎㅎ
홍합도 큼직해서 살도 많고 맛있었어요.
감자튀김은 배불러서 거의 못먹었네요🫠

조개찜에 가리비구이2판을 먹으니 바다에 들어갔다 나온 기분이었어요🧜‍♂️🧜‍♀️🧜
배도 엄청 불렀는데 맛있게 먹어서 그런가 기분 좋은 배부름이었습니다!

조개찜을을 선호하지는 않았는데 괜찮다고 느꼈고, 다음에 다시 조개찜을 먹고 싶다고 느껴졌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