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동행 웨딩플래너 비교 계약 / 결혼진행현황 [다이렉트웨딩/제이웨딩]

2024. 5. 28. 07:20결혼준비

안녕하세요.
5월이어서 그런지 결혼준비하는 분들이 많은 거 같아요!

제가 결혼준비할 때 웨딩플래너 비교했던 내용을 적어볼까 합니다.


우선 결혼준비할 땐 플래너가 필요해요.
웨딩플래너란, 제휴된 스튜디오, 드레스, 메이크업 업체를 예비신랑신부님들에게 추천해 주고, 결혼진행을 도와주는 분들입니다.
결혼준비에 대해 전체적인 흐름도 알려주고 궁금한 게 있으면 직접 물어볼 수 있는 사람이 있다는 게 심적으로 편안해지더라고요.
무엇보다 직접 업체를 찾아서 계약하는 것보다 가격이 저렴했어요.


동행 VS 비동행

저는 직접 모든 웨딩플래너업체를 다 돌아다니진 않았어요. 결혼했던 지인이나 이미 모든 곳을 상담했던 같이 결혼준비하는 커플에게 많은 조언을 구했는데요.
견적 가격이나 포인트제도 때문에 비동행 업체를 추천하더라고요. 업체 선정에 가장 중요한 것은 가격이었던 거 같아요!


다이렉트 VS 제이웨딩

다이렉트와 제이웨딩 모두 회원수도 많고, 플래너님 모두 친절하게 응대해주세요.
허투루 일하지 않고 궁금한 거 잘 설명해 주시고, 결혼준비에 대해 알려주시더라고요.
아무래도 많은 분들을 상담하셔야 하기 때문에 어느 정도 정해진 루틴은 있는데 크게 개의치는 않았어요. 2시간 정도 상담했는데 고민하는 것들 이해해 주시고 조금이라도 더 좋은 결정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셨어요.
디렉트웨딩, 제이웨딩 모두 너무 좋은 결혼업체기 때문에 상담받으시면서 조금이라도 끌리는 쪽을 선택하시면 될 거 같아요!



웨딩플래너 업체는 어디로?

둘 다 좋은 웨딩플래너님들이지만 차이점은 있어요.

1. 포인트제도
다이렉트웨딩은 모을 수 있는 포인트가 예전과 비교했을 때 줄었다는 평이 있어요.
포인트는 전체적으로 후기를 작성할 때 포인트를 줍니다. 그리고 블로그나 인스타그램이 활성화되어 있으면 추가 포인트를 지급해 줘요.
블로그 일일방문자수 300명 이상이면 서포터즈 신청을 통해 추가 포인트를 얻을 수 있어요.
제이웨딩은 일일 활동으로 포인트를 얻는 게 가장 큽니다. 한 달에 최소 9만 포인트를 얻을 수 있고 1년간 꾸준히 활동한다면 108만 원이 기본 포인트인 샘이에요. 추가로 제이웨딩을 통해 진행한 것들에 대한 후기를 작성 시 포인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2. 동행서비스 유/무
다이렉트웨딩에는 없는 서비스예요 ㅠ
제이웨딩은 본식가봉할 때 1회 동행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요. 스드메는 추가금이 어마어마한데 드레스샵에서 발생하는 추가금이 50만원~100만원 이러더라고요. 플래너님 통해서 필요 없는 추가금은 방어해 달라고 요청할 예정이에요. 그리고 드레스도 같이 봐주시니 예신에게 맞는 드레스를 잘 골라줄 거 같습니다! ㅎㅎ
이 부분에서 저희는 제이웨딩을 선택했어요.

3. 제휴된 스드메 업체
다이렉트에 있는 메이크업/드레스샵이 제이웨딩에는 없고, 제이웨딩에 있는 메이크업/드레스샵이 다이렉트에는 없을 수도 있어요.
원하는 스드메업체가 있다면 제휴되어 있는지, 혹은 대체할 업체가 있는지 찾아보는 것도 좋을 거 같아요.
저희는 이 부분은 신경 쓰지 않아서 패스했어요.


지금까지 진행현황

저는 제이웨딩과 계약을 하고 결혼진행 중입니다. 지금은 촬영가봉, 메이크업, 스튜디오촬영을 마치고  마치고 본식가봉을 기다리고 있어요.
지금까지 모두 만족한 상태고 본식가봉만 잘 끝났으면 좋겠어요 ㅎㅎ
플래너님과는 계약 이후로 따로 만나지는 않고, 전화와 카톡을 통해 도움받고 있어요. 본식가봉할 때 동행서비스로 만날 예정이에요.
지금까지 스튜디오나 메이크업 모두 추가금 0원으로 방어한 상태고, 본식가봉 때만 추가금 없이 마무리됐으면 좋겠어요 ㅎㅎ

지금까지 모은 포인트로는 5개월 동안 약 70만원을 모았어요. 아직 적립되지 않은 것도 포함하면 80만원가량 되는 거 같습니다😊
앞으로 본식까지 5개월 정도 남았는데 지금처럼만 하면 스드메 0원이 가능할 거 같아요!
사실 제가 모은 건 적은 포인트고 많이 모으는 분들은 200만포인트도 모으더라고요 ㄷㄷ
포인트를 모으는데 조금의 노력이 필요하지만 꾸준히 한다면 모두 저처럼 하실 수 있습니다 ㅎㅎ


스드메 0원 도전!
비동행웨딩플래너 제이웨딩에서 소통하며 결혼준비해요~

총 20만원 현금 혜택!

(3만포인트+7만원페이백+당일계약10만원할인)

추천인 쿄쿄로 가입하시면 아래 혜택도 함께 받으실 수 있습니다!
1. 포인트 3만원 적립(추천인없이 가입하면 2만원적립이에요)
2. 계약 2주 후 7만원 페이백 해드립니다.
3. 건강검진 6인 서비스
4. 본식가봉 동행 서비스
5. 상담 당일 계약시 10만원 할인 혜택
6. 제이웨딩에서 포인트 모으는법 알려드립니다.
스.드.메 0원 도전!

홈페이지 먼저 가입하지 말고

무조건 카페 가입 추천인으로 가입하세요!!

순서 지키셔야 20만원 혜택있어요

(3만포인트 + 7만원 페이백 + 당일계약 10만원할인)

최초 가입시에만 적용 가능.

퇴 후 재가입해도 적립 불가

 

 

뭐가 뭔지 정말 모르시겠다! 하시는분들은 웨딩박람회에 먼저 가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전체적인 웨딩 준비 흐름과 분위기를 알 수 있어요.

무조건 계약 하지 말고, 여러 웨딩박람회를 다녀보시고 결정하세요

제이웨딩페어

진짜 결혼준비 싸게하기가 시작되는곳 | 제이웨딩페어

jwe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