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캔버스 + 성원애드피아로 청첩장 셀프 제작하기

2024. 6. 4. 07:27결혼준비

안녕하세요.
본식 기준 5개월정도 남았는데 미리 청첩장을 준비해봤어요.

업체에 맡길까 하다가 직접만드는게 가격도 저렴하고 의미도 있을거같아서 셀프청첩장으로 해보려고 합니다.

먼저 저희는 일러스트 청첩장을 만들기로 했어요.
사진을 넣을까 하다가 사진을 청첩장에 넣으면 받은분들이 버리기 미안하다고 하더라고요 ㅠ
평생 안버릴 수는 없으니 버리긴하는데 찝찝하다고 하네요.


일러스트 제작하기 : 당근

일러스트는 직접 그릴 수 있으면 가장 좋습니다.
저희는 직접 그려보려고 했는데 그림 실력이 부족했고, 연습하기에는 시간도 부족했어요 ㅠ
그래서 당근에 알아봤습니다.
당근에서 그림그려주는분들이 있다는걸 알고 있었고, 사기당할수도 있지만 소액이라서 믿고 맡겨봤어요.


몇분께 연락을 드렸고 그 중 한분에게 답장을 받았어요.

가격은 사람 1명당 3,500원!
신랑신부 두명요청했고 가격은 7,000원이었어요.

배경있는버전 / 단색배경버전 / 배경없는버전 이렇게 3가지 종류로 받았어요.
2번정도 수정요청했는데 무료로 수정도 해주시더라고요!

청첩장 시안 만들기 : 미리캔버스

청첩장 시안은 미리캔버스라는 사이트에서 작업 할 수 있어요.
용지 형태, 용지 사이즈를 정할 수 있고, 기본 템플릿도 있어서 템블릿위에 원하는 부분만 수정할 수도 있습니다.



저희는 2단엽서 형태로 청첩장을 만들예정이에요.

적당한 템플릿을 선택하면 그대로 적용되고, 원하는부분은 마음대로 수정이 가능합니다.


청첩장을 꾸밀 수 있는 아이템들도 제공되기때문에 이런 요소들을 사용해서 청첩장을 꾸밀 수 있습니다.


텍스트도 폰트나 크기를 조정할 수 있어요.
작업하는 방식은 파워포인트와 똑같아요. 도형을 그룹으로 묶거나 정렬도 가능합니다.


청첩장 시안을 다 만들었으면 시안을 저장합니다. 다운로드를 눌러 PDF(인쇄용)으로 다운받으면 되요.

청첩장 인쇄하기 : 성원애드피아

미리캔버스에서 연계된 업체인 비즈하우스에서 청첩장 인쇄가 가능하지만, 비즈하우스는인쇄품질이 떨어진다고 해요..
저희는 성원애드피아에서 청첩장을 인쇄하기로 했어요.

성원애드피아에서 원하는 용지를 선택할 수 있어요.
보통 랑데뷰와 띤또레또를 많이 선택하더라고요.
랑데뷰는 사진 표현이 잘 되고, 띤또레또는 그림표현이 잘 된다고 해요.
저는 일러스트를 사용했기때문에 띤또레또를 선택했어요.

청첩장을 직접 제작하려면 후가공중 오시는 꼭 선택해주세요. 쉽게 접을 수 있게 살짝 선을 그어주는 역할이에요.


총 가격은 200장에 약 4만3천원!!
바른손이나 여권청첩장을 했으면 15만원 이상 들었을텐데 1/3로 가격이 줄었어요😊
물론 봉투는 따로 구매해야하지만 2만원 선에서 해결 할 수 있습니다.


성원애드피에의 장점은 교정확인도 해준다는 거에요.
혹시 시안 사이즈가 안맞는 경우 확인을 해주기때문에  테스트용으로 소량 출력할 필요가 없어요. 오타만 잘 확인해서 출력하면 됩니다!
저희는 한번에 200매 신청했어요😊


성원애드피아에서 청첩장을 받을땐 택배나 직접방문수령이 가능해요. 성수역근처에 있고 예신이 일하는곳이 성수라서 방문수령하기로 했습니다🤗


성원애드피아 방문 수령기 :

미리캔버스 + 성원에드피아로 청첩장 셀프 제작하기

안녕하세요. 본식 기준 5개월정도 남았는데 미리 청첩장을 준비해봤어요. 업체에 맡길까 하다가 직접만드는게 가격도 저렴하고 의미도 있을거같아서 셀프청첩장으로 해보려고 합니다. 먼저 저

onecblog.tistory.com